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솔직 리뷰 그리고 추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으로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를 제일 많이 쓴다. Youtube에서 동영상 편집이라고 검색해보면 프리미어가 얼마나 압도적인지 알 수 있다.

그러나 역시 문제는 가격이다.

Adobe는 꽤 오래전부터 구독 서비스로 바꿨는데, 어떻게 보면 합리적인것 같으면서도 간헐적으로 띄엄띄엄 오래쓰는 사람에겐 나무 비싼 가격이다.

나는 가끔 여행을 다녀왔을 때 혹은 어떤 이벤트가 있었을때 동영상 편집을 하는데 (한달 동안 편집 할것도아닌데) 구독은 좀 부담이 됬다.

그래서 무료 동영상 편집프로그램들을 알아봤다.

사실 요즘은 무료 소프트웨어도 퀄리티가 상당히 좋은데,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에 있어서는 유료/무료 퀄리티 차이가 너무 심해서 거의 포기하던 찰나!

정말 좋은 프로그램들을 찾았다.

우선 먼저 간략히 알아본 것들을 아래에 소개하 보겠다.

네이버에 검색해보면 곰믹스, 무비메이커, 뱁믹스 이런것들이 나오는데, 다~ 별로다.

걔네 빼고 나머지들을 아래에 적었다. (유료)

Magix Movie Edit Pro : 믿고 쓰는 Magix 꺼다. 좋은 프로그램이다. 한달 동안 무료로 써 볼 수 있는데, 중요한것 Export 할때 최대 3분으로 제한이 걸린다.

Corel Video Studio : 기능은 쓸만은 하다. 출력 포맷도 다양하게 지원된다. 그런데 타임라인이 좀 불편하게 되어있다. 편집속도도 늦어서 손에 착착 안붙는다.

iPhone에 있는 iMovie : 정말 좋다. 이게 모든 아이폰에 깔려있다니 정말 말도 안된다. 처음엔 인터페이스가 너무 단순해서 생각하는 기능들이 잘될까 걱정될 꺼다. 그런데 그런거 없다. 어렵지 않게 진짜 최적화시켜놨을 뿐이다. 왠만한 기능이 다있다. iTunes 연결해서 컴퓨터에 있는 동영상을 편집 할 수도 있다. 이건 정말 좋은 프로그램이다. ‘쉽게’ 그리고 ‘잘’ 만드는 것에 집중이된 프로그램.

이제 여기서 부터는 나의 최종 Best Free Video Editing Program 에 대해 소개하겠다.

Lightworks

이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서 처음 써보고 깜짝. 놀랐다.

정말 Editing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이다. 프리미어를 쓰던 사람도 이 프로그램을 써보면 정말 뭐가 다른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정말 단순하고 화려하지 않은데, 진짜 손에 착착 감긴다. 그래서 내가 좀더 알아보니 이미 업계에서는 유명한 프로그램 이었다. 상업영황에서도 많이 사용되고, 예산에 부족한 인디 업계에서도 많이 사용한다고 한다. 정말  편집기능이 기가 맥힌다.

무료 버전에서 왠만한 기능이 다 허용되며, 문제는 720p가 무료에서 가능한 최대 출력포맷이다. 요즘 1080p이나 4k 도 많이 쓰이는 상황이라 조금 그렇다.

그런데 잘 생각보면 Youtube/Vimeo 에 업로드 할 목적이거나 여행갔던 추억을 편집하려는 목적이면 720p도 나쁘지 않다.

일단 꼭 써보길 추천한다. 독특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지만 조금만 써보면 뭐가 다른지 알게 된다.

Davinci Resolve

원래 Color Grading에서 먹어주는 프로그램 이었다고 한다. 그래서 지금도 이쪽 기능이 끝내준다.

프로그램도 굉장히 예쁘게 생겼고  Editing하는것도 친숙한 인터페이스에 깔끔하다.

음악에 신경을 많이 쓰느 나로서는 Wave form이 표시되는 것도 굉장히 좋았다.

굉장히 쓸만하다. 프리미어 같은 인터페이스이면서 무료이고, 렌더링 속도도 괜찮다.

2018년 6월. 현 시점에서 가장 추천할 만한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Hitfilm

이 프로그램은 (기본 편집 프로그램은 무료) + (원하는 효과는 돈주고 사!)  컨셉의 프로그램이다.

처음에는 제일 괜찮아 보였는데, 쓰다보니 용량이 큰 파일을 편집할때 버벅인다.

그래서 손에 착착 안 잡힌다.

편집 + 이펙트 를 고려하는 사용자에게만 추천한다.

종합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선택할때 고려해야 할 포인트

  • 편집할때 손에 착착 감기는가 (엔진성능)
  • 여러가지 Input/Output 포맷이 지원되나
  • 타이틀 기능이 충분한가 (한글은 됨?)
  • 렌더링 속도는 어떤지 (유료가 확실히 빠른편)
  • 사용하기 편리한지 (복잡하면 결국 사용 안한다.)

용도에 따른 최종 추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사진 슬라이드쇼 (여자친구랑 기념사진, 아기사진 등) : iMovie

Youtube 등 : Davinci Resolve

전문 동영상 편집: Adobe Premiere Pro

RunMinwooRun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